스마트스코어, 골프장 코스 관리 기업 ‘종신물산’ 인수
경기 침체기에 어느 누가 자기 의지와 상관없는 일자리의 단절.
한 청년이 700만원을 일시납입할 경우.금융당국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약 4주 동안 1차 연계 신청을 진행했다.
월 적금 금액 50만원으로 신청할 경우 정부 기여금 46만원을 일시에 지급받을 수 있다.정부는 70만원을 10개월동안 매월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고 정부기여금을 지급한다.최대 1300만원 가량의 청년희망적금 만기 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하는 할 수 있게 허용하고.
금융위 관계자는 원칙적으로 2월 만기자의 경우 3월 신청 기간에 접수를 마무리 해야한다며 신청 기한 이후에는 일반청년과 같이 기본납입으로만 청년도약계좌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청년들의 가입을 장려하기 위해 3월이 시작되기 전부터 3월 신청을 받기로 했다.
정부기여금을 즉각 연결해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뉴스1◇ 만기일 다음달까지만 신청 가능…신청 기한 유의해야짚어야 할 점은 이날부터 3월 8일까지 운영되는 이 신청 기간이 ‘청년희망적금 2월 만기자들에게는 마지막 신청 기회라는 것이다.‘광명 이보 플랜트는 현대차그룹의 첫 전기차 전용 공장이다.
올해 상반기(1∼6월) 중에 국내 출시를 앞둔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EV3가 시범 생산 대상이다.이호근 대덕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는 지금은 글로벌 전기차 수요 상승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는 우상향할 것이라며 현대차그룹이 내연기관 시대에는 후발주자로서 ‘패스트팔로어(빠른 추격자) 입장이었는데 전기차 시대에는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존 계획을 수정하지 않고 뚝심 있게 전기차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곳에서는 올해 EV3가 양산되고 내년부터는 준중형 전기 세단인 EV4가 생산될 예정이다.정의선 현대차 회장은 올해 1월 이보 플랜트에서 열린 신년회에서 이곳에서 출발해 울산과 미국